[소식]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, ‘암 예방의 날’ 기념 캠페인 진행

  • 작성자

    관리자
  • 작성일자

    2022-03-03 00:00
  • 조회수

    368

[의학신문·일간보사=이상만 기자]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‘제15회 암 예방의 날’을 기념해 다양한 암 예방 건강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.


암 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 향상을 위해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▲암 예방 숨은 단어를 찾아라(2~8일) ▲암 예방 수칙 사다리 타기(10~16일) ▲암 예방 인식도 조사(8~22일)로 진행되며,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지역암센터 블로그(https://blog.naver.com/auggcc)에서 참여할 수 있다.

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안산시 보건소와 공동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며, 이중 ‘암 예방 인식도 조사’ 결과는 향후 경기도민을 위한 암 예방 교육과 홍보 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. 또한 경기도 내 16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연계하여 암종별 정보지와 채변지 등 홍보 물품을 지원하여 암 예방 홍보와 국가암검진 수검을 더욱 독려할 예정이다.

경기지역암센터 장석준 소장은 “매년 암 예방의 날 행사를 통해 암 예방의 중요성 인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”면서 “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역 암 관리 거점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겠다”고 전했다.

한편 ‘암 예방의 날’은 세계보건기구(WHO)가 ‘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할 수 있고, 3분의 1은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로 완치할 수 있으며,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’고 설명한 것에 착안해 ‘3-2-1’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기념일로 지정했으며, 경기지역암센터는 매년 3월 암 예방과 치료, 관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. 

 

 

출처 : 의학신문(http://www.bosa.co.kr) 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