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소식]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, 2021 키즈리본 캠페인 펼쳐
작성자
관리자작성일자
2021-10-29 00:00조회수
322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최근 ‘2021 키즈리본 캠페인’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.
키즈리본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, 지역암센터가 연계해 매년 진행하는 전국단위 공동 캠페인이다. 소아·청소년 시기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해 성인이 됐을 때 10명 중 5명이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뜻을 담아 10월 5일이 속한 주간에 캠페인을 개최한다.
경기지역암센터는 공식 SNS 채널을 이용해 키즈리본 캠페인의 의미를 알아보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,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관내 유·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암 예방 수칙 동화책·리플릿·클레이 활동 등으로 구성된 놀이꾸러미를 배포했다.
또한, 초등 보건교육 현장에서 암 예방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내 보건교사협의회에 배포했다. 이번에 제작한 영상 교육자료는 ▲암의 기본개념 ▲암 예방 생활습관(금연, 금주) ▲HPV 예방접종 등 총 4편으로 구성되었으며, 경기지역암센터 공식 홈페이지(https://www.ggcancercenter.kr)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.
경기지역암센터 김세혁 소장은 “소아·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꾸준한 교육과 홍보로 암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, 지역주민이 적극적으로 암 예방 생활 수칙을 실천해 암 발생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전했다.